ECU를 초기화하는 방법 중 가장 흔히 알려진 방법

자동차정비

ECU를 초기화하는 방법 중 가장 흔히 알려진 방법

최고관리자 0 6248

ECU를 초기화 하기전에, 15분정도 주행을 하면서 차량 엔진 온도를 올려놔야 합니다!

1. ECU 휴즈를 빼고 5분정도 대기 그리고 다시 끼워줍니다.

2. 시동 후 1분정도 기다리면서 공회전을 시키고, 다시 시동을 끕니다.

3. 그리고 키를 빼고 1분 대기하고, 다시 시동 ON

4. 모든 전기장치(열선, 오디오, 라이트, 안개등, 비상등 등이란 등은 다 키자)를 켭니다.

5. 그리고 키를 또 뺍니다. 1분대기, 그리고 다시 시동 ON
만약, ECU 휴즈를 못 찾는다면? 배터리의 (-)극 단자를 빼두고 5분 대기하고 2번~5번을 반복합니다.

최신 차량의 경우 스캐너를 통해서 ECU를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 카클라우드에서는 아직 이 기능을 활성화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카클라우드와 몬스터게이지의 컨셉은 수동적으로 정보를 받고 저장하는 기능만 하기 때문입니다.

ECU를 초기화 했다면, 위에서 살짝 언급한 것처럼 학습을 시켜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ECU를 초기화하고, 학습을 시킬 때, 모든 전기장치가 작동하지 않도록 모두 꺼두셔야 합니다.

1. 키 ON을 하고 5초 대기 하다가 시동을 켭니다.

2. 시동을 켠 상태에서 1분정도 공회전을 유지하다가 시동을 끄고 다시 키를 뺍니다.
3. 시동을 켜고, 브레이크를 밟은 후 D로 기어를 맞추고 30초 유지합니다.

4. 기어를 N으로 바꾸고 30초 유지합니다.

5. 후미등을 켜고 30초 유지, 전조등을 켜고 또 30초 유지, 전조등 냅두고 에어컨 킨 상태에서 30초 유지 합니다. 그리고 와이퍼 작동하고 30초 대기후, 전원장치와 연결된 모든 기능을 활성화시킵니다.

6. 그리고 기어를 D로 옮기고 모든 전기 장치를 유지한 상태로 대기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자동차에게 2번 최소 전력 사용량과 6번 최대 전력 사용량을 학습시키는 것입니다.

7. N 상태에서 주행을 시작하고, 실내등, 오디오, 와이퍼를 유지한 상태에서 30초 주행(여기서 주행은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는 것을 의미합니다. 악셀 X)

8. 에어컨키고 30초 주행, 전조등 끄고 30초 주행, 미등끄고, 시동끄기 등을 순서대로 합니다.

9. 시동 끈 상태에서 1분 대기하고, 다시 킨 상태에서 1분 대기 한뒤

10. 마지막으로 기어를 P-R-N-D-N-R-P 순서대로 옮기면서 각각 30초씩 대기 합니다.

11. 그리고 주행 시작. 주행은 최소 30분 가량 진행해야 합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네이버블로그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