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5 자가 튜닝 및 DIY - 직접한 작업 - 펌자료

기타차종

sm5 자가 튜닝 및 DIY - 직접한 작업 - 펌자료

운영자 0 13412

2013년도 1월에 차량구매하고 여지것 만져본 다이 정리한번해봤습니다.

막상 정리해보니꽤많타는;;

다른 횐님차를 해준게 더많은거같아요 ㅎㅎㅎㅎ

 

1. SM7우드핸들교환하기

3659934309_ObDWjGBC_90a631329e5c3e2d7ff1c8b5139a09f7091ffefd.PNG

 

차를 사고 가장먼저 한다이지 싶네요^^; 아시다시피 촉감.. 그것 하나때문에 바로바꿨습니다.

http://cafe.naver.com/sm5platinum/40524

 

 

2.일반 아날로그시계다이

3659934309_9g36VOqK_7fc3bfb182069aee7a49c5f2141ad07e143d6ccb.PNG

시계가 안보이는 입장에서.. 너무원해서 했는데

밤에는 GG라.. 에쿠스시계로 바꿔버렸습니다 ㅎㅎ

http://cafe.naver.com/sm5platinum/41404

 

3. 브레이크 블링커 다이

3659934309_4VOMY83m_e432f66c23d043f5efb7256144684923ffa0082f.PNG

쏘렌토에있는것을 띠어서 옴겨달았습니다 ㅎㅎ

http://cafe.naver.com/sm5platinum/42623

 

4. 후단분기형 듀얼배기

3659934309_GdrvKyS0_5c65ac7631b1c858905e8f425e085c9dd949d402.PNG

너무 가지고싶었던나머지 업체찾아가서 작업하고

요놈 공구로 이어버렸습니다^^

http://cafe.naver.com/sm5platinum/66010

 

5. 글라스리피터 다이

3659934309_KUvEqWjg_ff894ad855c5d14f9fae3d0f8d580e1addcce1c0.PNG

명절때 마눌님이랑 처갓집가서 작업했습니다

http://cafe.naver.com/sm5platinum/69885

 

6. 도어방음및 스페어타이어공간방음

3659934309_Y8aVOdIo_49af960cd2ab5bb815aeaed0b4ac9d7aa240944e.PNG

요것도 처갓집갔을때 마눌님이랑 작업했습니다..

우리 권여사 임신한몸이였는데.. 잘도와주네요 ㅎㅎ;

http://cafe.naver.com/sm5platinum/69888

 

7. 필립X 크리스탈비젼 안개등

3659934309_6orBz9hn_0e163dea167c74766e1fd83d770e48381b77d27e.PNG

순정 안개등 너무 노래서 포지셔닝이랑 색온도 마출라고 바꾼아이템입니다.

정말 색온도는 잘맞는데..

좀쓰다보시면 안개등 반사판이 타더군요..

참고하세요^^

http://cafe.naver.com/sm5platinum/69889

 

8. 포지셔닝 데이라이트 활성화

3659934309_As0Qgp3Y_342ebf45618c818d67d7772c02a0824ec15dc6a2.PNG

위사진은 제일 처음 작업한 구버전 작업입니다.

http://cafe.naver.com/sm5platinum/69893

작업하실분들은 구버젼작업말고 나중에 퓨즈박스및 커넥터에서 작업하는자료 올려놨으니 참고하시면됩니다.

VER.1  http://cafe.naver.com/sm5platinum/198877

VER.2 http://cafe.naver.com/sm5platinum/203451 

 

9. 내케치 LED

3659934309_oMWTky7r_0ee765fd2b5806188840f4789c266d2035587efc.PNG

예전에 도어방음할때 한번에 한작업인데.

요즘은 윈도우 스위치만 탈거해서 작업하시면 됩니다^^

http://cafe.naver.com/sm5platinum/69895

 

10. 본넷방음

3659934309_F9i7NRyM_73add5f7aa6d9cd46ef99652f838dda9c9c2f573.PNG

예전에 청호SE님이 무료분양해줬던 아이템입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http://cafe.naver.com/sm5platinum/71718

 

11. 아이라인 색온도 포지셔닝과 깔맞춤하기

3659934309_G7zkRbnv_75ead34d919ef52391162c228c03e0cc325080a7.PNG

처음에 독특에서 구매후 장착하였는데.. 너무 푸른빛이 돌아 실패후..

다시 재작업한겁니다.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http://cafe.naver.com/sm5platinum/71081

 

12. 격벽(카울)방음하기

3659934309_trY9LXJu_8eb3ef890727922d17969f70e6665326c410e577.PNG

방음의 길은 끝이 없다죠?^^:

여기저기 막아봤자 .. 이제는 천장에서 많이 들리네요 ㅋㅋㅋ 언제뜯어야할지...

http://cafe.naver.com/sm5platinum/74713

 

13. 앞뒤  풋등 작업

3659934309_2tQNK3sm_39e77fc88599225603439b13c8dcbdcb27376987.PNG

라구나차량은 순정풋등이 있는데 왜 플래티넘은 없는지 ㅜㅜ;

은근 손많이 갔습니다. 배선 안보이게 하려구요.

http://cafe.naver.com/sm5platinum/80639

 

14. K9워크인스위치작업

3659934309_jw4KkGt0_89b0aa33a60ce2d8ee865fdeb55e0edcb600ca22.PNG

이 다이로 인해서 전 서울부지부장님을 만나게되었죠..

날.. 테스트한것이였어.. ㅡㅡ+

http://cafe.naver.com/sm5platinum/91168

 

15. 라이트 조사각 정보

3659934309_g8vwIe1L_4a6b0f3ec358d62bf9a9a864538f29a113e2945a.PNG

순정조사각이 너무 내려와있어서 조금 올렸더니 신세계더라구요;

http://cafe.naver.com/sm5platinum/105939

 

16. 핸드폰공기계 자동화HUD 구축

3659934309_v5dxeBzq_6db0c78c2256e9a25f5b687353d1d639cbd1d7ed.PNG

정말 만족도 최고였는데 해쨍쨍한날에는.. 시인성이.. 이것이 참안타까웠습니다.

VER.1 http://cafe.naver.com/sm5platinum/118140

VER.2 http://cafe.naver.com/sm5platinum/118771

 

17. 뒷열선 콘솔로 이동하기

3659934309_jwd6LReb_15a7714bceceff4f5724a06c274617ea1fdeaeb7.PNG

정말 최고의 만족도였습니다. 겨울에..

VER.1 http://cafe.naver.com/sm5platinum/120111

VER.2 http://cafe.naver.com/sm5platinum/121306

 

18. 아이라인 2WAY로 바꾸기

3659934309_YpAhq0I8_80f2bee8a17bd6af6a4e4fa4cab914c31ca8a1bb.PNG

정말 아이라인에만 3번중복투자를했네요;;

지금 현재 결국 깜박이만 놔두고 죽였습니다.

프랑스감성이 도저히 안나오더군요;;

http://cafe.naver.com/sm5platinum/124287

 

19. 후깜모듈 만들기

3659934309_CJL3X16T_6f6b84bc16902adf0bc409d447904fc6b890a20d.PNG

햐.. 진짜 요놈만들라고.. 얼마나 자료를 모으고 찾아당겼던지..

그리고 4개만들고 GG쳤습니다. 애들있는데 납냄새 난다고 ㅠㅠ 쫒겨날뻔..

http://cafe.naver.com/sm5platinum/129875

 

20. BF300 부팅화면및 배경음 바꾸기

3659934309_w6R1sNtE_229d120bac79e1789101b7b09f43301a5dd798c2.PNG

ㅎㅎ 다시원복했답니다 ㅋㅋㅋ;

안락함을 원하신다면 SM5플래티넘 두둥;;; ㅡㅡ

http://cafe.naver.com/sm5platinum/127500

 

21. 이지X 경보기

3659934309_qTuN8PcM_6e0c3ee819b200a4e38326a9a2e61bb31d05f5dc.PNG

이것은 차출고할때 붕가붕가로 받은것인데..

아직까지 별탈없이 쓰고있네요^^:

진짜 원격시동은 겨울이외에 잘안써요;; ㅋㅋㅋㅋ

http://cafe.naver.com/sm5platinum/127231

 

22. 쏘렌토에 눈썹달아주기~

3659934309_4VMoS3Pz_2d67cddb49c061de117fb86cfe7cb4a657ad762b.PNG

독특에서 샀던 아이라인 아는형님 쏘렌토에 달아줬습니다..

좋아라하시네요 ㅋㅋㅋ

http://cafe.naver.com/sm5platinum/128100

 

23. 우산걸이다이

3659934309_5xpiIULD_dbdd0abcb7a184ad57c2ec6732178a2c22c50efc.PNG

저는 우산걸이 대신 목검을.. ㅋㅋ

근데.. 지금 저목검이 어디간질몰르겠다능;;;

http://cafe.naver.com/sm5platinum/130837

 

24. 트렁크스프링 다이

3659934309_3DWjyG1P_c8b4d2ab79481c698b779c35ca8a6da87f361892.PNG

트렁크 유격생겨서 바로 탈거했습니다;; ㅋㅋㅋㅋ

http://cafe.naver.com/sm5platinum/133280

 

25.  처남차 벨로스터 후깜모듈 달아주기

3659934309_hWeOrLUQ_9d007fc6e11612700c7f1f5d1bd6066fe198e8c6.PNG

 처남이 완전신기하다고 욕심내길래 달아줬습니다. ㅋㅋ

비상등 방식은 SM이랑 동일하더군요. 푸쉬접점스타일~

http://cafe.naver.com/sm5platinum/135110

 

26. 캘리퍼 도색및 휠하우스방음

3659934309_tUcFvYl3_6addc8c1dc854e7479c5164681bf339a82cb7cae.PNG

 바퀴 때네는김에 사사삭!!

http://cafe.naver.com/sm5platinum/135322

 

27. 처남차 양카만들기 데이라이트.

3659934309_dPI7wiSL_c103c405a9d8a775d437ca31e16e554de8621335.PNG

범퍼에 구멍뚤고 간판 방수LED 심어줬습니다. ㅋㅋ

엄청좋아 하던데요? ㅋㅋㅋ

http://cafe.naver.com/sm5platinum/135323

 

28. 튜닝그릴 교체작업

3659934309_o1tp6UjJ_c64e9b2a30992177d3f3bfd8629ac382c846cb71.PNG

요때 처음으로 범퍼 내려봤네요 ㅋㅋㅋ

첨에 삼성차 수요없다고 안만들어주시는거를 사장님이.. 흔쾌히 승낙하셔서

공구로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cafe.naver.com/sm5platinum/137860

 

29. 백진주그릴로 바꾸기

3659934309_YDWRIaMJ_bb07cf1a57987de4b9b55079117e6176716e4811.jpg

저는 이상하게 그릴욕심이 많아서.. ㅜㅜ

결국 레티로 하고있다능;;;

http://cafe.naver.com/sm5platinum/140054

 

29. 조수석 전동시트및 가죽교체 작업

3659934309_7DKfysSd_59a0286da9744f453c54d19a318b7b6ebae741c2.PNG

ㅋㅋㅋ 노래방 잘갔습니다..

http://cafe.naver.com/sm5platinum/160572

 

30. 전방카메라다이

3659934309_dvckyIje_de8fe20eb8a85c0be4b598bd8c68da6da3b5fcd4.PNG

세단을 탔으면 전방카메라는 있어야지 생각에..

저렴하게 부품구해서 달았네요^^

아직도 만족하고있습니다.

http://cafe.naver.com/sm5platinum/141358

 

31. 임프 네비매립및 후카설치

3659934309_USvQoerP_32c6115fa58d73798095b1cbdccb7d141913cbdf.PNG

진짜. ㅋㅋㅋ 다시방 뜯을때;; 어휴!!

http://cafe.naver.com/sm5platinum/144974

 

32. 뒷자리 헤드레스트모니터다이

3659934309_aTErOJG6_4a7638186b06d44e6379f35031abccd8c97fe677.PNG

 

어휴.. 이거 빨리달고싶어서 계단내려오다가 떨궈서 액정깨진 아픈기억이 있네요 ㅜㅜ;;;

VER.1 http://cafe.naver.com/sm5platinum/146632

VER.2 http://cafe.naver.com/sm5platinum/147972

VER.3 http://cafe.naver.com/sm5platinum/151172

 

33. 외캐치LED및 뒷도어 공갈등 활성

3659934309_uemDCMcW_7adffe41f49f1fea2492ed02733fa18bb51264b6.PNG

이작업한날... 부지부장이랑 날밤깠다죠..

진짜 배선안보이게 하려고 커넥터로 구멍뚤고 작업했습니다;;

+_+;;

http://cafe.naver.com/sm5platinum/154038

 

34. 에어컨필터 교환

3659934309_3KwQdXju_51263336687df0bb38c05829a8416301c8e22538.PNG

해보신분들은아시죠.. 순정필터 꺼낼때의 ;;;그고통;;

한번갈아놓으면 다음부터는 쉽습니다^^

http://cafe.naver.com/sm5platinum/163212

 

35. 스피커 무드등

3659934309_sxhWk7Sa_5a961fe2b32b0703ce5e8a9920b0ff1478e03ea1.PNG

결국 우리 부지부장만 하고있다능;; ㅋㅋㅋㅋ

http://cafe.naver.com/sm5platinum/171592

 

36. 바디킷 장착하기
3659934309_pwxCLuaM_a21d5065c2716239cc8210afa3237c316124bda5.jpg

ㅎㅎㅎ

노래방? 잘갔습니다 ㅋㅋ

http://cafe.naver.com/sm5platinum/171277

 

37. 네오허드 체험기및 장착

3659934309_xRYPBKT9_71781cf53e05de12abbc3b50dd1c4bdd7e401e74.PNG

베리어스 나오기전까지는 최고였습니다.

아직도 빨간LED의 감흥을 잊지못하겠네요^^:

http://cafe.naver.com/sm5platinum/181183

 

38. 에쿠스시계 다이

3659934309_sHMvoeX8_f35ec3c8603ccecebdb421691b9cbf7b65914569.PNG

아직까지도 최고의 아이템입니다^^

http://cafe.naver.com/sm5platinum/180402

 

39. 오스람데이라이트

3659934309_Un5r1jQM_50b8d14b31c055ab4e8bf659a0abba8fca1c5704.PNG

데이라이트가 없던시절에..

정말 대단한인기몰이를 했던 아이템이죵 ㅎㅎ

가격이 좀비싸서 글치 아직까지도 너무 만족하면서 쓰는제품이네요.

장착기: http://cafe.naver.com/sm5platinum/182340

체험기: http://cafe.naver.com/sm5platinum/182318

 

40. 오스람데이라이트 충격감지기 활용

3659934309_3oFxutEj_02f253c423c551bbd48f6c8b6d7c88cf2dcabf33.PNG

아직까지도 용량 키워주는 콘덴서를 주문못하고있어.. 아직도 안하고있는;;; ㅋㅋ

못쓰는 컴터 파워라도 나오면 건질텐데요 ㅋㅋ

http://cafe.naver.com/sm5platinum/188173

 

41. 레이네비매립

3659934309_t6dkDslW_ca99507871d575f7fb773f42a1b1d8c6e3ce5a31.PNG

SM동호회 활동하면서 이것저것 차를 만지니..

우리와이프 친구들까지 챙겨줘야하네요;;;;

확실이 현기차가 만지기가 편하네요 ㅋㅋ

http://cafe.naver.com/sm5platinum/188778

 

42. 뒷자리 풋등이동

3659934309_rcGpIltf_b0692ea7cb315922976546f960a4616d23cbd991.PNG

역시 시트아래보다 여기가 갑입니다!!

ㅋㅋ

http://cafe.naver.com/sm5platinum/189156

 

43. QM5 선글케이스작업

3659934309_TCGaJEWI_ba9bcd75c2b5337de0dd0a0962d799c68b6f815f.PNG

도색하고 장착해줬습니다. 파썬차량

http://cafe.naver.com/sm5platinum/198077

 

44. 오스람데이라이트 미등시도 데이라이트 활성화

3659934309_TUP7DJKs_b44060656f1338d53715b41bfed2a93a85cfd5aa.PNG

미등키면 데이라이트 꺼지는것을 유지할수있게끔 배선 변경해줬습니다.

http://cafe.naver.com/sm5platinum/198075

 

45. 에쿠스시계 커넥터작업

3659934309_iBrvZMRN_283f8dd5c71596ae96ca54478774cbff4743e4ae.PNG

자주탈거하는 저로써는.. 커넥터 필수더군요;;

http://cafe.naver.com/sm5platinum/198080

 

46. 도어등 숨쉬기 적용

3659934309_gkR2TcFp_164b507e8972eae3269c912f2f791c221c53d531.PNG

조금더 빨리 깜박거렸으면^^:

http://cafe.naver.com/sm5platinum/207800

 

47. BF500 DR센서 달아주기

3659934309_wliSoesC_eda43ba745f8aebfbc281313b7256c71c5c5979a.PNG

DR 자이로센서 달아줬습니다^^

제가 1호차죠?ㅋㅋㅋ

http://cafe.naver.com/sm5platinum/217575

 

48. 사운드파워장착하기

3659934309_znQEPbM1_3ef514e98286c8b53e0ea121eb44b54f08913905.PNG

보스보다는 일반오디오에서 체감이더있었던...

http://cafe.naver.com/sm5platinum/214839

 

49. 통풍시트 장착 (업체장착)

3659934309_3sZ1wAPQ_25ef233bff5d3f2b3d6d6f30a5ffe2e837dad7d0.PNG

여름에 똥꼬땀띠때문에 부랴부랴했습니다^^:

http://cafe.naver.com/sm5platinum/232060

 

50. 에쿠스 뒷좌석 화장등(아직 미설치 LED만교환)

3659934309_G5rM6LRz_560a639f8554ec8e75e5c7ff4768530b68df4ad4.PNG

아직 설치 못하고있다능요;;;

http://cafe.naver.com/sm5platinum/237357

 

51. 레티그릴 교체다이

3659934309_MOeQUpzs_1cbb21a4ffd81c82f3b3131a51d94a48697af15a.PNG

결국 그릴또바꿨습니다;;

http://cafe.naver.com/sm5platinum/244252

 

52. 클락션 하이빔연동

3659934309_bZX20MDn_fa88c2eb9f3ec92b77b9cc7a81ec86f17341f4f6.PNG
곧 모듈로 이쁘게 만들어서 자료올려드릴께요~^^

http://cafe.naver.com/sm5platinum/245703

 

53. 2WAY 후방리플렉터

3659934309_g0ULD3zc_7d814e684fafe3d7c1d9f092b182ad39e725ec1d.PNG

자료는 안찍었네요 동호회에 너무 많은 자료가있어서요^^

 

54. 컵홀더 다이

3659934309_fkTGbi6U_cfedc0b3396dcf3cac34035526a8b7734d268764.PNG

컵홀더 LED도 장착자료는 없어요^^:

ㅎㅎ 급하게 단것이라..;;;

 

55. 베리어스ST HUD

3659934309_eJXmIE2z_3aca896dbfbae2b97d6988341168bfad116a449b.PNG

네오HUD 쓰다가 요놈으로 갈아탔지용

장착법은 공구페이지에 있네요^^

 

앞으로 다이자료가 쭈욱이어질라나 몰르겠네요^^:

 

 

 


 

56. SM7계기판 장착

3659934309_E5daMOtf_d7517a23e55df64459db63b644c9053f31c7c9ec.jpg

완벽호환된다는소리듣고

급하게 업체가서 장착했습니다.

다이로안된다는것이 참아쉽네요;;

 

57. 아이언맨 브레이크블링커연동

3659934309_Q3Pl2tqF_4b1d66e20bf174ec8c3156ea200aaacb5089f9fb.PNG

야생마님차량에 정전압레귤로 작업해줬는데.

중꿔 LED는.. 역시 그래도 빨리나가네요 ㅋㅋ

 

58. 패들쉬프트 다이

3659934309_SJX7ke4B_f401f439ae5631fc4fe2b65d8bc9d3236b03d2d4.PNG

정말 만족도 높고 운전의 재미를 더해주네요..

원래 밟는거 별로 안좋아하는 스타일이긴한데..

D놓고가다가 쏘는 재미가 솔솔합니다^^:

http://cafe.naver.com/sm5platinum/354069

 

http://cafe.naver.com/sm5platinum/353542

 

59. 도어손잡이 무드등다이

3659934309_JGb6IyD0_1fd82e884f8b3dfe9c91ab4fc89ebb8cd7701085.jpg

밤에 간지는 나네요^^

http://cafe.naver.com/sm5platinum/431082

 

 

60. 4D어라운드뷰 다이

3659934309_eIG30AxB_b327dda9c67e9cf75165594555cae23bba75ab23.jpg

SM5도 드디어 장착이되네요^^

급하게 카메라와 OBD수급후에 작업했습니다.

DR까지 같이쓰시려면 속도선은 따로 따오셔야합니다^^

http://cafe.naver.com/sm5platinum/427130

 

61. 도어고스트다이

3659934309_ykdFEULa_6b37dfdce68d3d44ecae35bcf5c7ba85f8eff8bc.jpg

레티셋이라.. 필수죠!! ㅋㅋㅋㅋ

크리칩이라 밝기도 상당하네요~~

뒷열은 배선 가져오셔야 합니다.

예전에 외캐치LED및 뒷도어등 DIY했을때 빼논 선에다

물려서 활성화 시켰습니다.

 

62. 레인보우 스피커DIY및 SM7트위터로 교체

3659934309_iTpsqaMW_3437ee0683d945bc0b8ad467c1525bad70f64e2f.PNG
 
3659934309_0KVSCHvt_d595aacc9c8912df5291c9398bc92ab54e3d9de7.PNG

순정보스옵션이지만..

바꾸고 나니 신세계입니다.. ㅡㅡ;

순정느낌 살리려고 오토몰에서 SM7 BSW용 트윗커버 사서 사제트윗 고정후

장착하였습니다.

http://cafe.naver.com/sm5platinum/406345

 

63. 전동트렁크 장착

3659934309_Yc40ROdG_6c954e83cbb3fe7fd533492dfda4b5d1df2c2625.JPG

 정말 강추아이템입니다.

슴오의 무겁고 힘들어가는 트렁크의 불편함 한방에 해소해줍니다.

강추!!!

http://cafe.naver.com/sm5platinum/459398

 

64.조수석 이지억세스(메모리다이)

3659934309_dTZsUzu9_43a179b1c29446d59719e332655c277d3924b0e4.PNG

조수석 동승자 탑승을위한 배려모듈인데..

워크인달려있으시다면 간단하면서 오묘한다이입니다.

타이머릴레이를 입출을 짜줘야한다는 극악이 ㅜㅜ

전장잘아시는분이시라면 금방하실겁니다.

간지는 나요^^

http://cafe.naver.com/sm5platinum/459398

 

 

[이 게시물은 운영자님에 의해 2023-06-14 20:29:57 Audi에서 이동 됨]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네이버블로그에 공유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