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들램프 DIY

K5

퍼들램프 DIY

최고관리자 0 7513

엔트리급을 탈피한 모델이면서 동시에 쇼퍼드리븐차량으로 인식이 되는

차라면 그랜저, K7, 알페온 등 우리나라에서 말하는 준대형급부터 인듯

합니다.

이러한 차량에 들어가는 기능을 보면..

근접도어, 퍼들램프, 오토크루즈컨트럴, 열선핸들, 후진미러다운  등등... 엄청 많지요​

이런 옵션 중에 퍼들램프는 단연 고급차만이 갖추는 옵션이라 해도 과언은 아닐듯 합니다 요즘 중형차 풀옵에도 다른 기능은 들어가도 이거는 좀체 안들어가더군요; (신형K5에도 이건 안들어갔더군요)

사실 사이드미러 밑에 LED 들어가는게 전부인 간단한 기능인데 말이죠

​퍼들없는게 맨날 눈에 밟혀서 ㅜ.ㅜ DIY를 해봅니다

작업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 자신이 없으면 업체에 맡기세요.

---------------------------------------------------------------

이 DIY는 투자 가격 및 시간대비 만족도가 상당합니다.

제 DIY경험으로는 순정HID 및 오토레벨링 설치(★★★★★),순정DRL설치 및 스위치작업(★★★★☆), ​패들시프트(★★★☆☆), 실내등 LED기판제작(★★★☆☆), 계기판LED작업(★★★☆☆) 등...이 있으며

(자랑이 아니라 여러 작업을 통해 난이도를 정리해보는 겁니다 오해없으시길^^)

퍼들램프는 ★☆☆☆☆ 일듯 합니다.

처음해본 다이였지만 한쪽작업에 1시간 정도 걸리고 나머지 한쪽은 20분도 안걸렸습니다;

워낙 많은 분들이 자료를 올려주신터라 저는 주의해야 할 점 위주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준비물

ㅇ 브라○○ 퍼들램프 1조 (호구퍼들도 작업은 같음)

​ㅇ 24MM 홀커터(없으면 백원짜리 대고 그려서 인두기로 녹여버려도 될듯)

ㅇ 절연테이프​

ㅇ 기타공구류

작업하고 보니 재료는 굳이 구입안해도 가능한 것들일 수 있네요

퍼들램프 기판은 직접 제작하고 홀은 녹여버리면 되니..

1. 작업의 편의를 위해 ACC ON상태로 사이드미러를 위로 보도록 조절합니다​.

(몇번 해보시면 굳이 할 필요없는 작업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2. 사이드미러 실내 커버의 앞쪽을 헤라로 재껴서 탈거합니다.

핀은 잘 안부러지는 타입이라 너무 확빼지만 않으시면 되겠네요​

(아쉽게도 사진은 없으나 탈거는 간단한 작업이라 설명만 보셔도 되겠습니다)​

3. 너트 3개와 볼트 1개가 체결되어 사이드미러를 지탱하고 있는데 이를 풀어줍니다.

 

4. 커넥터를 눌러서 분리합니다.

5. 차량외부에서 사이드미러를 조심스럽게 통째로 빼서 작업장으로 갑니다.


6.사이드미러에서 거울을 탈거합니다.

① 거울을 파손없이 진행하려면 거울과 사이드미러가 어떻게 부착되어 있는지

   원리만 알면 절대 부술일은 없습니다

② 아래 사진1을 보다시피 금속부분​에 걸려있고 센터부에 둥근 판이 걸려서

   지지하고 있습니다

③ 따라서 거울을 가장 아래나 위로 보게 하고 ​그 틈에 손가락을 넣어 잡고

   살살 빼봅니다

④ 그리 쉽게 깨지지는 않으니 좀더 힘을 줘서 당겨보시면 빠질 겁니다​

⑤ 열선유리인 경우 안쪽에 ​커넥터 같은 것이 2개 보일 건데 사진2처럼

   빼줍니다

(​사실 필자는 사이드미러에서 거울을 어떻게 빼는지 알수 없어 자료를 찾아보았으나 유리는 깨먹을거라 하고 자세한 자료가 없어 내심 걱정이 많았습니다)

2943465090_a1AsljDP_63022e926d88310f5464fca5e6c0dc9781537652.jpg

2943465090_5ksQhiP9_de8af955230886e101cdc0eca79166cbb63f48df.jpg

2943465090_Gi5Qgy32_b3d563aaf0ef6cb0fd5083c277e9647edebc1ee7.jpg

2943465090_IW7mlLdR_8042632d24cd0ee802463576811bfd5a07b45380.jpg

2943465090_EmIlKzNj_f33b2a36e8dd7c59a393ad1c84408ba6fcdf7a25.jpg

7. 사이드미러 검정프레임부를 분리합니다.

① 아래 사진1의 빨간동그라미 볼트 5개를 뺍니다​

② 프레임부를 분리할 때 ​사진2처럼 잡고 빼면 뿌아악~하는 소리와 함께 탈거되는데요 그냥 틈마다 헤라넣고 탈거하려하면 드럽게 안되요ㅜㅜ

③ 프레임부 파손하나없이 깔끔하게 탈거한 사진도 첨부^^


2943465090_h0eVaE3J_7da0cad1dfa856e0380ec5686a98f8790ab312bb.jpg

2943465090_xhz4ZYLF_ff5797d0f9da8b9df0202300e122aba97598ac01.jpg

2943465090_6kBIoawp_73d600ad41267f7385c036be7f008c5a82465ac9.jpg

2943465090_8TSflEne_6ecb276168027b93df1c82ec904fe76f3c9059a2.jpg

8. 퍼들램프 배선작업이 필요할 경우 작업해줍니다.

(사제 퍼들이라 한쪽을 잘라서 사이드미러 배선쪽에 연결하여 커넥터를 활용하였네요)

 

2943465090_g8RZw4At_6d6826ac69494185fdca3eaef0a69ee82265a574.jpg

 

9. 적절한 위치(?)에 타공합니다

(이런거 처음하면 정말 요령딸리는 작업입니다만 홀쏘 길이때문에 안에 같이 타공되었지만; 성능이나 작동에 전혀 지장없습니다)


2943465090_K9eS4zQc_d88fb795ef389cb34249767b00ec5977ad441276.jpg

 

10. 타공공간에 퍼들램프를 끼웁니다

(안쪽에 방수처리가 되도록 글루건이든 실리콘이든 처발처발해주세여 배선작업하고 하셔도 됩니다)


2943465090_SwcE1gbF_9c5e4c1be2a431ced3fc75aa29a8bdcb91a0a807.jpg 

11. 퍼들램프의 두가닥 배선을 결선합니다

① 적색은 +, 검정선은 -접지겠지요 수차례하다보니 공식이 머리에 들어오네여

② 배선이나 커넥터를 사이드미러 안쪽으로 작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니면

   배선에 간섭없도록 작업하시면 됩니다

  (앞쪽 거울과 닿는 부분에 모터가 움직이면서 간섭이 생길수 있습니다)

③ 적색은 아래사진2에 녹색선(언폴딩)과, 검정선은 검흰선(GND)에 결선합니다
2943465090_tGsrZzvf_07fc2ffeca7f7bc3c33e775d8d97c3959328bcab.jpg

2943465090_jekfzTdM_e66953679ec7a9b8f43dd4333a1665c9114ce478.jpg 

2943465090_yuzsU6xW_835f3f1e766073dd5b2a86c7cd7b8805152237bc.jpg

 

12. 조립은 분해의 역순,

 

2943465090_WEN176GU_bb9cf168062834165a3af15c182ad6fa7abe41e3.jpg 

13. 잘 작동되는지 확인^^  고생하셨습니다하고 끝날 줄 알았나여?

나머지 한쪽도 작업해주세요~

 

2943465090_kQ3FyabA_22eaf8421e3f283558c7e68323302aacfce1f9f2.jpg

 

개인적으로 사제퍼들을 사더라도 4300K를 추천합니다 (아니면 호구꺼)

외캐치 순정밝기가 좀 누래서 작업하고 보니 이질감이 드는 건 함정이네여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6-12-05 01:12:02 자동차에서 이동 됨]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네이버블로그에 공유 라인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