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형 k5 운전석 열선 시트 작업

K5

구형 k5 운전석 열선 시트 작업

최고관리자 0 10082

지금 쭉 훌터보니 설명이 생각보다 어렵게 되어 있네요..

사실 사설이 길지만 GSW 만 잘 이용하시는분이라면 아래 설명은 절사하고 GSW 만으로도 작업이 가능합니다.

일단은 설명은 어렵더라도 사진정도 훑어 보신 후 GSW로 혼자 공부해서 하시는게 더 좋을듯 싶습니다.

 

 

아래 회로도 입니다. 총 4가지 검은색 박스가 있는데 모두 연결해줘야 작동이 됩니다.

쉽게 요약하면

1번 박스 - FS01 커넥터 3번핀 ->  I/P-G 3번 핀

3번 박스 - FS01 커넥터 14번핀 ->  I/P-A 31번 핀 (이건 따로 설명이 필요 없이 다이렉트로 연결-맨아래 사진포함)

           또한 작업이 여의치 않는다면 정션박스에 왼쪽 열에 3번째에 시트히터 앞 20A 가 있습니다. 거기다 물려 주

           셔도 됩니다 

2번 박스 - FS01 커넥터 각 9, 10, 12번핀 -> MM02 커넥터 12, 14, 13번핀  

4번 박스 - FS01 커넥터 26번핀 이건데 차체 접지 하시면 됩니다  (이건 기존에 13번에 박혀 있는 접지선과 브릿지 하셔도 되고

                                                                                          아니면 기어박스까지 끌고와서 차체에 물리셔도 무방합니다) 

 

FS01 커넥터와 I/P 정션박스 커넥터, 그리고 MM02 커넥터로까지 는 아래 순차 적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2943465090_pRoXcKV9_fb1e0187508bc62abbea2018bb47f499d0ace225.jpg
 

 

우선 FS01 커넥터 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시트 탈거하는 법은 아시리라 믿습니다. 시트 앞뒤 14MM 런치로

앞뒤각 2개씩 4개 볼트를 다 제거 하시고 틀어올리시면 바래 아래쪽 사진처럼 보일껍니다.

보면 큰 커넥터가 한개 보일텐데요 그게 FS01 입니다.

커넥터를 떼어 보시면 시트쪽에는 숫놈이 있는꺼고 차체쪽에는 암놈이 있습니다.

이중 암놈을 작업하시면 됩니다.
 
2943465090_uBjEAaQC_4a68ec785f1f102e9fce2e1658195d756aeb9257.JPG

 

보시면 이게 차체쪽 FS01 커넥터 암놈입니다. 여기 호환 핀은

이클립스님글 http://cafe.naver.com/k5overtime/48514 참고 하시면 됩니다.

이쪽에 총 6개의 핀을 밖습니다.   

2943465090_LebNBun8_0635216b3a59c8c7cc3850936c831b663e7bad13.jpg 

 

아래가 커넥터 정보인데, 암놈을 봐야 하므로 왼쪽의 female 커넥터를 봅시다.

여기 fs01 커넥터에서 모든 배선이 나가야 합니다.

 

k5은 요추가 전동으로 들어가 있기때문에 1번과 13번은 이미 핀이 밖혀 있습니다.

이를 제외한 빨간 네모칸에 핀을 심어야 하는데, 가운데 4개는 위의 이클립스님글 핀으로 심으시면 되구요.

14번과 26번의 경우 핀이 정확히 호환되는 핀의 정보가 저는 없습니다. 

저는 폐차장에서 구해서 심었구요. 발품파셔야 할껍니다...

아니면 위의 작은 핀 추출 커넥터에서 약간큰 핀이 있는데 거기꺼 빼서 임시로 사용하셔두 되나,

맞지 않으므로 언젠가는 호환핀으로 꼭 작업을 하셔야합니다.

 

여기에서 팁은 14번을 기존에 심어져 있는 1번과 브릿지하여 작업을 하셔두 상관은 없으나

이예 따른 문제 발생은 본임이 책임져야 하며, 전 순정라인 그대로 작업을 권합니다.

또한 26번은 13번과 브릿지 하셔두 됩니다. 접지이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진 않습니다.

 

FS01-3번핀은 기어판넬 와이어링 배선 MM02-08번과 브릿지 하여 I/P-G 3번으로 연결하셔야 합니다.  

이게 작업이 정확히 되야 정상 작동을합니다.

 

그리고 FS01-9, 10, 12번은 회로도 대로 MM02  12, 14, 13 번으로 다이렉트로 연결하시면 됩니다.

 
2943465090_N7LgMw5m_5b2a8540f48b9783c427a6663c94256979835d01.JPG
  

 

 

 

이게 M85 통풍/열선 풀옵 스위치 인데요.

이놈은 기어판넬 와이어링 배선 사면 조명등 2가닥만 작업해 주면 MM02 커넥터에서 작업을 끝낼수 있습니다.

아래 설명 참고바랍니다.

 

사진 출처는 발칸님 게시글에서 퍼왔습니다.

품번 93740-2T100 

 

2943465090_RrKDx1Na_3059d8ad9d2067033e353e3ff7af0fc26118e01b.jpg

 

 

 

2943465090_Qi1ICeJl_51593df6978eb1d3151934396df5ba9d21c21bc0.JPG

 

기어판넬 와이어링 배선 품번은  91870-2T020 이고,

 

기어박스를 들어 내시고 기존에 있는 배선을 빼내시고 1:1 교체 하시면 됩니다.

 

이 배선에서 2선을 브릿지 작업하셔야 하는데

 

15번은 1번과 브릿지 하시고,

16번을 30번과 브릿지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바로 통풍/열선 스위치로 바로 연결하시고, 기어쪽에도 연결하고, 큰 커넥터(MM02 숫놈)도 그대로 껴넣으시면,

반대쪽 (차체에서 나오는)

MM02 암놈에다가 총 4개의 추가 배선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여기에 들어가는 암핀들도 FS01 작은 핀과 같습니다.

 

맨 위에 설명대로 FS01-9, 10, 12번은 에서 에서  MM02  12, 14, 13 번 으로 다이렉트로 연결하시면 됩니다.

또한 FS01- 3번 배선은 ->  MM02- 8번으로 번 으로 연결하시되 이 배선을 중간 브릿지하여 I/P-G 3번으로 연결하셔야 합니다.

 

 

2943465090_sQt0cDH6_29682556596a105ba1628cf402503099efd3bf8f.JPG
 
2943465090_fwqUsNoy_7117ebd84bf1591ec9a38ed69490bb77e8c50376.JPG

 

아래쪽이 I/P-G 정보 위치와 커넥터 정보입니다. 참고바랍니다

 

 

 

2943465090_UubWG7EF_46f4e14f724fda06adc0ae3c69c4b10c111b5b6c.JPG

 

아래는 커넥터 정보입니다. 아마 보시면 핀이 없을껍니다.. 구하셔서 꽂으셔야합니다..
 
2943465090_VdYwqDjv_8c1f067cbf6ef2f1b25cc5ecd69babd308c208da.JPG 

 

 

아래쪽이 I/P-A 정보 위치와 커넥터 정보입니다. 참고바랍니다.  

 

2943465090_Eh1gVtkM_e656fdf621ad561a799d5bcb6426818b697f2577.JPG

아래는 커넥터 정보입니다. 아마 보시면 핀이 없을껍니다.. 구하셔서 꽂으셔야합니다..
 
2943465090_cSYf09rd_ebf3fb03fbc31ffa72cc98996c68e2cde3cb68ec.JPG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6-12-05 01:15:24 자동차에서 이동 됨]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네이버블로그에 공유
0 Comments